タグ:元気の出る言葉 ( 29 ) タグの人気記事

「井戸の深さと心の深さ」

d0041400_12211095.jpg




 우물과 마음의 깊이    井戸の深さと心の深さ

보이지 않는 우물이       見えない井戸が
깊은지 얕은지는 돌멩이    深いか浅いかは石ころ
하나를 던져보면 안다.     一つ投げてみればわかる。
돌이 물에 닿는데        石が水に達するのに
걸리는 시간과 그때       かかる時間とその時
들리는 소리를 통해서     聞こえる音で
우물의 깊이와 양을       井戸の深さと水の量を
알 수 있는 것이다.       知ることができるだろう。
내 마음의 깊이는        私の心の深さは
다른 사람이 던지는      ほかの人が投げかけた
말을 통해 알 수 있다.    言葉を通してわかる。
내 마음이 깊으면       私の心が深ければ
그 말이 들어오는데      その言葉が入ってくるのに
시간이 오래 걸린다.     長い時間がかかる。
그리고              そして
깊은 울림과           深い響きと
여운이 있다.          余韻がある。
누군가의             誰かの
말 한마디에           言葉ひとつに
흥분하고 흔들린다면     いきり立ったりぐらついたりするとしたら
아직도              いまだに
내 마음이            私の心が
얕기 때문이다.         浅いためだ。
마음이 깊고           心が深く
풍성하면 좋다.         豊かならうれしい。
이런                そんな
마음의 우물가에는       心の井戸の傍には
사람들이 모이고        人々が集まり
갈증이               渇きを
해소되며              いやし
새 기운을 얻는다.        新たな元気を得る。
비난이나              非難や
경멸의 말(돌던짐)에      軽蔑の言葉(とるに足りないこと)に
내 우물은 어떻게        私の井戸はどうして
반응할까?             反応するのだろうか。
내 마음의 우물은        私の心の井戸は
얼마만큼 깊고 넓을까?    どれくらいの深さ大きさだろうか。


-좋은 글 より-

[PR]
by isa-syoujiten | 2015-06-13 12:27 | 韓国の言葉・学習 | Comments(2)

前向きに生きる6つの法則 #2

読んでいて、これはとっても役に立つ!! と思うものがありました。
皆さんはいかがでしょうか029.gif


d0041400_214317.jpg


4. 자신과 남을 비교하지 마라

자신과 남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남과 나를 비교하며 우월감을 가질 필요도, 열등감을 가질 필요도 없다. 그 사람이나 나나 장단점이 존재하는 ‘사람’일 뿐이다. 자신과 남을 비교하는 일을 즉시 그만두라.

4.自分と他人を比べない

自分と他人をあるがまま受け入れなさい。他人と自分を比べて優越感を持ったり劣等感を持ったりする必要は無い。他人も自分も、長所も短所もある「人」であるだけだ。自分と他人をを比べることを直ちにやめなさい。



5. 웃어라

사람의 표정은 그 사람의 심리 상태를 나타내는 거울이라고 한다. 항상 울상이거나 찡그리는 사람은 긍정적으로 살지 못한다. 설령 기분이 좋지 않더라도 일단 웃어라. 그러면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웃으며 자기 자신이 행복하다고 속여라. 행복해서 웃는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한 것이다.

5.笑いなさい

人の表情はその人の心理状態を表す鏡だという。常に泣き顔やしかめっ面の人は前向きに生きることができない。たとえ気分が良くなくても取りあえず笑いなさい。そうすれば気分が良くなってくるだろう。笑って自分自身が幸せだとごまかしなさい。幸せだから笑うのではなく、笑うから幸せになるのだ。



6. 사람을 많이 만난다

긍정적인 사람은 사람을 많이 만난다. 사람은 사회적인 동물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사람을 만나는 와중에 더 많은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6.人にたくさん会う

前向きな人は人にたくさん会う。人は社会的な動物だということを心せよ。人に会ううちにより多くの幸福感を感じることができるだろう。


[PR]
by isa-syoujiten | 2014-12-06 21:08 | 韓国の言葉・学習 | Comments(0)

前向きに生きる6つの法則

今年も残りひと月となりました。
元気を出して前向きに生きていくとしましょう。


d0041400_22375658.jpg



「긍정적으로 사는 6가지 방법(前向きに生きる6つの法則)」のご紹介・・・


1. 항상 ‘내게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하라

비관적인 사람들이 ‘내겐 왜 이런 안좋은 일만 일어나지’라고 생각할 때, 긍정적인 사람들은 ‘지금은 안좋은 일이 생겼지만, 앞으로 좋은 일이 펼쳐질거야’라고 생각한다. 현재 겪고 있는 불행은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란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1. 常に「自分には良いことが起きる」と考えよ

悲観的な人が「自分にはなぜこんな良くないことばかり起きるのか」と考える時、前向きな人は「今は良くないことが起きているが、これから良いことが広がっている」と考える。現在経験している不幸は一時的な現象に過ぎないと理解しているからだ。



2. 가진 것에 감사하라

지금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것들은 어쩌면 누군가에겐 가지지 못한 것일 수도 있다. 주변을 돌아보고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라.

2. 持っているものに感謝せよ

今当然のように受け取っているものは、もしかすると誰かには持つことができないものであるかもしれない。周囲を見回して自分が持っているものに感謝せよ。



3. 과거가 아닌 현재에 산다

과거에 얽매이지 마라. 좋거나 나쁜 기억들은 과거에 머물러야 되지, 현재로 가져오면 안된다. 긍정적인 사람은 현재를 살기에 바쁘다. 그들은 과거의 경험에 얽매이지 않고 대신 그것을 교훈삼아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간다.

3. 過去ではなく現在に生きる

過去にとらわれるな。良かろうと悪かろうと記憶は過去にすぎず、現在に持ち越してはならない。前向きな人は現在を生きるのに忙しい。彼らは過去の経験に縛られることなくむしろそれを教訓として、より良い未来に向かって前進する。



後の半分は、次回に~017.gif
[PR]
by isa-syoujiten | 2014-11-30 22:40 | 韓国の言葉・学習 | Comments(0)

10回切って・・・

d0041400_17181249.gif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10回切って倒れない木はない。

시작이 반이다(始まりが半分だ)と同様に、

とても前向きな言葉ですね~003.gif


찍다

1. (印を)押す・(点を)打つ
   「사진을 찍다(写真を撮る)」はよく目にします。

2. (刃物で) 切る;(札・切符などを) 切る, はさみを入れる


のんびり本など読んでいて大丈夫・・・?
[PR]
by isa-syoujiten | 2012-02-11 17:23 | 韓国の言葉・学習 | Comments(4)

人生の金鉱を掘る知恵

d0041400_1324923.jpg寒い寒い季節、暖かくしてお過ごしください。







私にとっての「금덩이」は韓国語・・・かな037.gif

1メートル先には、どんな世界が広がっているのだろう??



  인생의 금광을 파는 지혜 

  人生の金鉱を掘る知恵



인생의 성공은 마치 금광에서 금을 캐는 것과도 같다.

人生の成功はちょうど金鉱で金を掘ることのようだ。


죽어라 고생하며 열심히 금광을 파내려 가다가 정작 금이 있는 1미터 앞에서 포기하고 마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인생을 걸고 전념할 만한 일을 찾았다면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가는 것이 중요하다.

死ぬほど苦労をして一生懸命金鉱を掘り出そうとしていて、まさに金がある1メートル手前であきらめてしまう場合が多いためである。人生をかけて打ち込むべきことをみつけたら途中であきらめず最後まで行くことが大切だ。


자신의 인생 길에서 전념할 수 있는 일이 생겼다면 그것만으로도 기뻐할 만하다. 하지만 바로 그 순간 잠시 숨을 멈추고 세상을 살펴야 한다. 시대의 상황과 그 변화를 읽고 내가 전념할 수 있는 일인지 그만한 가치가 있는 일인지 먼저 파악해야 한다. 현실적이지 않은 일에 전념하다 보면 금세 낙담하기 쉽고 고립감을 느끼며 포기하게 된다.

自分の人生において打ち込むことのできることができたら、それだけでもうれしいことだ。しかしまさにその瞬間、息をつめて世の中を注視しなければならない。時代状況とその変化を読み、自分が専念できることなのか、それに見合う価値のあることなのかをまず把握しなければならない。現実的でないことを追い求めるとじきに落胆し孤立感を感じてあきらめることになる。


그럴 때는 다시 처음의 자리로 돌아가 새로운 선택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가치관에 따라 한 분야를 선택하고 정진할 수 있는 용기, 초지일관 처음의 마음을 잊지 않고 내 생애를 걸 수 있는 일을 선택해야 한다.

そんな時は再びはじめの場所にもどって新しい選択をするのが賢明だ。価値観にあったひとつの分野を選び精進する勇気、初志一貫初心を忘れず自分の生涯をかけ得ることを選ばなければならない。


그런 후에는 손 안에 움켜쥐고 포기하지 않아야 한다.

その後は手の中に握りしめてあきらめてはいけない。


잠깐 돌아가거나 멈출 수 있지만 결코 놓을 수 없는 일, 그런 일을 해야 한다. 고층빌딩에 올라가 유리창을 닦는 사람이 중간에 겁을 집어먹고 눈을 감아버리면 오도 가도 못할 상황이 된다. 따라서 진정으로 전념할 만한 자기의 일을 찾는 사람이라면 그만큼의 확신과 용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しばしもどったり立ち止まったりしても決して放りだすことのできないこと、そんなことをしなければならない。高層ビルに登りガラス窓掃除をする人が途中で怖気づいて目をつむってしまったら行くも来るもできない状態になる。したがって本当に追い求める価値のあることをみつける人ならそれだけの確信と勇気を持っていなければならない。


1미터 앞에 성공의 금덩이가 기다리고 있다.
눈을 질끈 감고 죽을 힘을 다해 1미터만 더 달려가 보는 거다.

1メートル先に成功の金塊が待っている。
目をぎゅっとつむり死力をつくしてあと1メートルだけ駆けてみるのだ。


-고도원 지음 <잠깐 멈춤> P144 P145-


[PR]
by isa-syoujiten | 2012-01-28 13:11 | 韓国の言葉・学習 | Comments(0)

子供は2千回転んでこそ・・・

아침편지(朝の手紙)を発信している고도원(コ・ドウォン)さんの本
『잠깐 멈춤(ちょっと立ち止まって)』から・・・

d0041400_15373743.gif
 아이는 2천 번 넘어져야 
 걸음마를 배운다


 子供は2千回転んでこそ歩くのをおぼえる


아이는 평균 2천 번은 넘어지고 나서야 걸음마를 익힌다고 한다. 생각해 보라. 우리는 걷기 위해 2천 번을 넘어졌던 사람들이다. 2천 번을 넘어졌던 어린 시절이 있었기 때문에 당당하게 걸을 수 있는 오늘이 있는 것이다. 그러니 한두 번 넘어졌다고 낙심할 필요가 없다.

子供は平均2千回転ぶことによって歩くことを習得するという。考えても見よ。私たちは歩くために2千回転んだ人なのだ。2千回転んだ子供の頃があったから堂々と歩ける今日があるのだ。だから1・2回転んだからといってがっかりする必要は無い。


세상의 벽 앞에 무너지고 돌부리에 걸려 넘어질 때면 모든 것이 끝난 것 같고 다시는 못 일어설 것 같지만, 우리는 다시 일어서서 걸을 수 있고 언젠가는 힘차게 뛰기도 할 것이다. 아직도 행여 넘어질까 두렵다면 ‘걷는 법’ 을 더 확실히 배우면 된다.

世間の壁の前で倒れ石ころにつまづき転んだ時にはすべてが終わったようで再び立ち上がれないような気がするが、私たちは再び立ち上がり歩くことができ、いつの日かは力強く駆けたりするだろう。いまだに、もし転だらと心配なら「歩く術」をもっと確実に学べばよいのだ。


삶의 풍랑을 겪고 넘어질 때마다 나는 이 모든 일들이 훗날 내 인생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거라 격려하며 그 풀랑을 헤쳐나왔다. 그리고 지금은 그 경험들이 알알이 내 안에 녹아 <아침편지>를 쓰는 밑거름이 되었다.

人生の荒波を経験して転ぶたびに、私はこのすべてのことが後日私の人生をさらに豊かにしてくれるだろうとその荒波を切り抜けてきた。そして今はその経験の一つ一つが私の中で溶け合って「朝の手紙」を書く源泉となっている。


고(故) 장영희 교수는 이런 말을 남겼다.
“신(神)은 사람이 일어나는 법을 가르치기 위해 넘어뜨린다.”

故チャン・ヨンヒ教授はこんな言葉を残した。
「神は人に起き上がる術を教えるために転ばすのだ。」


넘어져도 희망을 잃지 말라는 말이다. 지금 당장 두려워 일어날 용기가 나지 않더라도 옆 사람의 부축을 받아 일어날 게 아니라 나 홀로, 스스로의 의지로, 무릎을 세워서 일어나야한다.

転んでも希望を失うなということだ。今すぐには怖くて立ち上がる勇気が出ないとしてもそばの人の助けを借りて立ち上がるのではなく、自分ひとりで、自らの意思で、膝を立てて立ち上がらねばならない。


당신은 이미 2천 번이나 다시 일어섰던 사람이다.

あなたはすでに2千回も立ち上がった人なのだ。


[PR]
by isa-syoujiten | 2012-01-17 15:56 | 本との出会い | Comments(2)

人間だから失敗をするのです

실수하니까 사람이고,
사람이니까 실수하게 됩니다.
가고자 하는 길이 정녕 바른 길이라면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모든 실수와 좌절에는 반드시 뜻이 있습니다.
그 뜻을 발견하고 다시 출발하는 것이
진정한 용기입니다.

失敗をするから人間で、
人間だから失敗をするのです。
進もうとする道が本当に正しい道ならば
失敗を恐れない勇気が必要です。
すべての失敗と挫折には必ず意味があります。
その意味を発見し再出発するのが
本当の勇気です。


d0041400_18431232.gif昨日、引き受けている仕事上で、ありえないことが起こり、どうしよう007.gif と鬱々と一晩を過ごしました。そんな朝に、このコ・ドウォンさんの朝の手紙を眼にしました。まるで、私に向けて書かれたのではないかと思われるような・・・

この言葉に力をもらって今日職場に出かけたら、幸い間違いだったことがわかり
事無きを得ました。

今回の、その意味を発見し、再びこのようなことが無いようにと心に誓いました。

コ・ドウォンさん、ありがとう~053.gif







[PR]
by isa-syoujiten | 2011-02-24 18:52 | 日々のつぶやき | Comments(8)

朝昇った太陽は・・・

아침에 떠오른 해는 온종일 하늘에 떠 있지 않다.
자연은 뿌린 만큼 거두는 법.
너무 늦었다고 실망하지 말고 너무 이르다고 낙관하지 마라.

-벤자민 프랭클린

d0041400_2222852.gif

朝昇った太陽は一日中空に浮かんではいない。
自然は降った分だけ刈り取れるもの。
遅すぎたとがっかりせず、早すぎると楽観するな。

-ベンジャミン・フランクリン

[PR]
by isa-syoujiten | 2009-09-05 22:23 | 韓国の言葉・学習 | Comments(0)

波と岩

파도와 바위가 부딪치면 항상 파도가 이긴다.
그것은 파도가 강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인내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波と岩がぶつかるといつも波が勝つ。
それは波の力が強いからではなく
忍耐強いからなのだ。

d0041400_2224279.jpg
~'08夏 カンヌンにて~

[PR]
by isa-syoujiten | 2009-05-10 22:35 | 日々のつぶやき | Comments(4)

今でなければいつ?

新年度になって新しい生活がはじまりました。
怒涛の日々をすごすうちに、もう4月が行ってしまいます。

いつか、どこかで、
ちょっといいなとメモをしていた言葉が
今日ふと目につきました。

내가 아니면 누가?
지금 아니면 언제?
하는 마음으로 오늘도 성실하게 나아갑시다!

私でなければ誰が?
今でなければいつ?
という気持ちで今日も誠実に前進しましょう!


나아가다:[나가다は縮約]
       (前に)進む。(目的に向かって)進む。前進する。
d0041400_1715970.jpg






             ~いつしか、みやこわすれの季節になりました~


>>>이해인 수녀님의 홈페이지 해인글방 '2007년 12월의 소식' 중에 있는 말입니다.
(2010.1.17)

[PR]
by isa-syoujiten | 2009-04-29 17:18 | 日々のつぶやき | Comments(4)


「いさのハングル小辞典」をリニューアル。韓国と韓国語が好きな人と交流したいと願っています。2014年4月の韓国語能力検定試験で6級合格しました(^^*)


by いさ

プロフィールを見る
画像一覧

S M T W T F S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カテゴリ

ようこそ!マイブログ
韓国の言葉・学習
日々のつぶやき
本との出会い
食べ物이야기
韓国
E-映画
D-ドラマ

新聞
台湾

タグ

(107)
(86)
(48)
(44)
(42)
(41)
(33)
(32)
(29)
(29)
(25)
(24)
(24)
(22)
(20)
(18)
(18)
(17)
(17)
(17)
(17)
(16)
(16)
(16)
(15)
(15)
(15)
(14)
(13)
(13)
(12)
(12)
(12)
(12)
(11)
(10)
(10)
(10)
(10)
(10)
(9)
(9)
(9)
(8)
(8)
(7)
(7)
(7)
(7)
(7)

最新のコメント

◇鍵コメさま お久しぶ..
by isa-syoujiten at 18:02
◇みかさん お役に立て..
by isa-syoujiten at 10:33
教えていただいたサイトで..
by みか at 23:59
◇みかさん うまく入手..
by isa-syoujiten at 15:03
비공개 님 추운 ..
by isa-syoujiten at 14:59
お返事ありがとうございま..
by みか at 22:34

以前の記事

2017年 05月
2017年 04月
2017年 03月
2017年 02月
2017年 01月
more...

ブログパーツ

  • このブログに掲載されている写真・画像・イラストを無断で使用することを禁じます。

フォロー中のブログ

いずみのはんぐんまる日記
韓国語学習日記
あるびん・いむのピリ日記
旧・EVERGREEN ...
春風 吹いたら ~韓国語...
覚えたい韓国語
テクテクフォト
思いっきりHighkick
ありのままに、わがままに行こう
シアワセノカケラ
カジャ*カジャ**韓国!!
なんとなく韓流     ...
キルトで9条
まい ふぇいばりっと ...
お茶にしよ~っと。
韓国ときど記
喫 茶 素 描
空とぶっちゃの日々
めざめ日記
Nothing is u...
つれづれなるまにまに
マサモトママの日々の出来事
朝風がさわさわ
kdw231's world.
アルムダウン セサンが ...
幸せごっこ
韓国語って面白い
だいじょうぶ できる!で...
koe&Kyo 日々燦々
私的韓国語メモ
ぶん屋の抽斗
It's our tim...

リンク

最新のトラックバック

落ち込んだ時に励ましてく..
from 雪月花
秋の終わりの山梨へ (写..
from わたしの青い☆そら☆
ことわざ 속담
from 韓国語って面白い

検索

ファン

記事ランキング

ブログジャンル

語学
韓流スター・ドラマ

画像一覧